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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랜차이즈 본사 ERP 프로그램 '프담'으로 매출 분석과 사입 관리를 스마트하게!
    카테고리 없음 2025. 5. 9. 13:55

     

    프랜차이즈 본사를 운영하다 보면

    가맹점의 '사입' 문제로 고민하게

    되는 경우가 꼭 발생하게 되죠.

     

    사입이란?

    가맹점주가 본사에서 지정한 필수품목 외에
    개별적으로 외부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사입은 프랜차이즈 본사의

    브랜드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

    미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사입으로 인한 문제점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프랜차이즈 사입, 왜 문제일까?

    프랜차이즈 본사에서는 안정적인 브랜드 운영과

    품질 유지를 위해 품목을 지정하여 공급합니다.

     

    하지만 일부 가맹점에서는 비용 절감이나

    마진율 개선 등을 이유로 사입을 하기도 합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품질 관리의 어려움⚠️

    본사의 품질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저가 제품의 사용으로 인해 브랜드의 신뢰도 하락과

    소비자 불만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매출 분석 정확성 저하⚠️

    본사가 관리하지 않는 제품이 판매되면서

    POS 데이터 기반의 매출 분석 정확성이 떨어져

    전략적 매출 분석이 어려워집니다.

     

    ⚠️법적 분쟁 가능성 증가⚠️

    본사의 필수품목 사용 의무를

    명시한 가맹계약서를 위반하는 사입 행위는

    계약상 위법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로 인해

    본사와 가맹점 간의 법적 분쟁이나

    공정거래 관련 이슈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이는 브랜드의 신뢰도와 운영 안정성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사입은 단순한 운영 문제가 아니라

    브랜드 전체의 가치를 저하시킬 수 있는

    중대한 리스크입니다.

     

     


    사입 고민을 해결하는 프랜차이즈 ERP 활용법

    그렇다면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이 같은 사입 문제를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프랜차이즈 본사 시스템에 맞는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정밀한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전략적 사입 관리를 실시하는 것입니다.

     

    특히 프랜차이즈 본사 전용 ERP '프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출 대비 발주 현황을

    심도 있게 분석합니다.

     

    이 분석을 통해 특정 가맹점의 발주량이

    POS 매출 대비 현저히 낮게 나타난다면,

    사입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프담 도입 시

    본사는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다 빠르게 사입 이슈를 발견하고

    미리 대응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실제 사례로 보는 '프담' 매출 분석 - 사입 문제 해결

    A 치킨 프랜차이즈 본사는

    매장 수가 증가하면서

    사입 문제로 고민이 많았습니다.

     

    브랜드 가치를 훼손하는 저품질의 상품

    점주가 본사 몰래 사입하면서

    배달 앱, SNS등에 소비자의 불만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었죠.

     

    A 치킨 프랜차이즈 본사는

    슈퍼바이저의 불시점검만으로

    전국 각지의 가맹점 사입을 체크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여,

    프담을 도입하게 되었는데요

     

    프담 도입 이후 매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입 가능성을 분석 및 도출하여

    브랜드 품질을 지킬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A 치킨 프랜차이즈 본사는

    사입으로 인한 물류비 감소 문제와

    브랜드 가치 훼손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프랜차이즈 ERP '프담' 도입으로 달라지는 본사의 업무 효율

    프랜차이즈 본사가 프담을 도입하여

    사입 문제를 관리하면 다음과 같은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및 품질 유지✅

    본사가 공급하는 고품질

    필수품목 사용 비율이 높아져

    소비자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브랜드 이미지를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데이터 기반의 전략 수립✅

    데이터 기반의 전략적 운영이 가능해져,

    매출 예측과 사입 전략을 더욱 정밀하고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과의 신뢰 강화✅

    명확하고 객관적인 관리로

    가맹점과의 갈등 소지를 최소화하고,

    상호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슈퍼바이저 업무 효율성 향상✅

    프담의 POS 데이터 분석 기능으로

    가맹점의 사입 현황을 본사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어, 슈퍼바이저가

    현장에서 사입 문제를 일일이 점검하는

    불필요한 업무가 대폭 줄어듭니다.

     

     

     

     

     

    이제 프랜차이즈 ERP 프로그램

     '프담'과 함께 

    데이터 중심의 사입 관리로

    브랜드 가치를 지켜보세요!

     

     

    프담에 대한 더 자세한 상담과

    무료 체험 신청은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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