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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본사를 위한 맞춤형 ERP 솔루션 소개카테고리 없음 2024. 6. 26. 09:45
이제, 프랜차이즈 본사라면 ERP를 안 쓰는 곳이 없을 정도로 많은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ERP의 중요성에 대해 알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중에서 쉽게 볼 수 있는 ERP는 '프랜차이즈'회사의 업무 특성을 고려하지 않았는데요... 때문에 비싼 돈을 들여 도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 업무에 맞지 않는 기능들이 있어 업체에 문의한 적 있다
✅ 따로 ERP를 구축하려고 알아본 적 있다
✅ 물류, 발주, 업무툴 등 여러회사 솔루션을 쓰고 있다
위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불편한 ERP 시스템을 구축한 프랜차이즈 본사입니다...! 😣
그렇다면, 프랜차이즈 업무에 맞는 솔루션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구축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시면서 가장 먼저 세팅하게 되는 "물류"를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프랜차이즈 물류 ERP - FMS
엠에스벤터의 FMS 솔루션은 프랜차이즈 주요 수입원 중 하나인 물류를 관리하는 ERP로 기본적인 매입, 매출, 지급, 수금, 재고 등의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FMS는 Franchise Management System의 약자로 이름에서부터 프랜차이즈 전문 ERP라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 프랜차이즈 본사 특성을 고려한 '다중사업장' : 지사 또는 브랜드별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한 프랜차이즈 본사를 위한 기능으로 여러 개의 사업장을 개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프로그램 사용료로 여러개의 프로그램을 사용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따로 개발이 필요없는 '다양한 양식' : 거래명세서, 출고지시서 등 다양한 명세서를 사용하는 프랜차이즈를 위해 모든 양식을 보유하고 있는 FMS. 수십개의 양식 중 귀사에 맞는 양식을 고르기만 하면 끝입니다.
- 없는 기능이 없는 '품목 관리' : 기본 단가를 제외한 브랜드별, 거래처별 단가 변경은 물론 프랜차이즈 퀄리티를 지키기 위해 품목을 묶어 세트로 판매할 수 있는 묶음판매 기능까지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필요한 모든 기능을 담았습니다.
- 수기 업무는 끝, '수발주 관리' : FMS는 엠에스벤터의 거래처 전용 발주 프로그램인 발주닷컴과 연동되어 거래처에서 들어온 주문을 한 화면에서 확인하고, 클릭 한 번으로 마감할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단단하게 굳히는 힘인 물류관리, 프랜차이즈 본사에 알맞는 기능으로만 구성되어 있는 FMS로 시작해보세요. 프랜차이즈 연구만 20여년이 넘는 엠에스벤터의 FMS는 귀사의 프랜차이즈 사업의 첫 단추부터 잘 끼워나갈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가맹점 전용 APP - 발주닷컴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프랜차이즈 솔루션인 발주닷컴은 가맹점의 발주를 더 쉽고, 더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맹점 발주 전용 앱입니다. 기존 카톡, 문자, 전화 등으로 넣던 발주를 발주닷컴 앱 하나로 통일시켜 프랜차이즈 본사 담당자의 업무를 줄여주는 것은 물론 가맹점도 발주 실수를 줄일 수 있어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 모두 만족도가 높습니다.👍🏻
-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직관적인 UI' :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수발주 솔루션을 도입할 때 가장 먼저 고민되는 것이 연세가 많은 점주님이 잘 사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것인데요. 엠에스벤터의 발주닷컴은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60-70대 가맹점주님이나 거래처 사장님들께서도 잘 사용하고 계신답니다!
- 언제, 어디서나 발주 가능 '모든 디바이스 지원' : 대부분 모바일로 앱을 설치하여 주문하지만, 모바일보다 POS, PC, 태블릿 등이 더 편하신 분들을 위해 발주닷컴은 모든 디바이스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 발주 뿐만 아니라, 모든 '소통을 위한 APP' : 발주닷컴은 단순 수발주 기능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본사의 사용 여부에 따라 공지사항, CS 접수, 상품권 접수 등 다양한 소통의 창구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특히 CS 접수 기능은 프랜차이즈 본사의 슈퍼바이저나 CS 담당자의 업무를 대폭 줄여주어 만족도가 매우 높은 기능입니다.
- 기본중의 기본, '미수금 ZERO' : 프랜차이즈 본사의 외상 가능 여부 설정이 가맹점의 발주닷컴에 자동 적용되어 미수금을 완벽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존 미수금과 여신 한도, 주문 가능 금액을 메인 화면에서 쉽게 조회할 수 있고 해당 한도를 넘겨 발주할 경우 주문이 차단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미수금 입금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본사와 가맹점 모두가 편한 '간편결제' : 발주닷컴의 결제 시스템은 가상계좌, 카드, 계좌 연동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가맹점의 결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프랜차이즈 본사 입장에서도 다양한 결제 시스템으로 미수금을 줄일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입니다.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의 소통을 위한 APP, 발주닷컴! 단순 수발주 기능을 벗어나 가맹점과 다양한 소통을 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본사라면 발주닷컴 도입은 필수입니다!
프랜차이즈 운영 ERP - 프담(FDAM)
프랜차이즈의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담았다는 의미를 가진 '프담(FDAM)'은 엠에스벤터의 20여년의 연구 노하우가 집약된 솔루션입니다. 프랜차이즈 가맹관리에 대한 모든 업무를 지원하는 프담(FDAM)은 가맹 상담부터 상권계약, 가맹계약, 갱신계약, 매장오픈, SV업무 지원, CS관리, 설문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프담(FDAM)은 전국 가맹점 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프랜차이즈 본사의 운영 업무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처음부터 끝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가맹 데이터' : 프랜차이즈 ERP, 프담은 프랜차이즈 본사 업무 흐름대로 개발되어 창업 문의 접수부터 상담, 계약, 매장오픈, 운영 관리까지 모든 데이터를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있습니다.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업무 플로우를 제공하는 프담은 비교 불가한 엠에스벤터만의 독자적인 시스템입니다.
- 본사도, 가맹점도 편리한 'CS 관리' : 프담의 CS관리 기능은 가맹점 전용 앱인 발주닷컴과 연동되어 있습니다. 가맹점이 발주닷컴을 통해 CS 문의를 전송하면 프담의 CS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프랜차이즈 CS담당자는 프담을 통해 가맹점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실제 프담의 CS관리를 사용 중인 프랜차이즈 기업에서는 전화 문의율이 90%이상 감소되어 담당자들의 업무 스트레스를 줄이고, 본사와 가맹점 모두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다는 사실이 증명되었습니다.
- SV업무를 덜어줄 '설문 관리' :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의 진정한 공생을 위한 설문관리는 본사에서 광고 집행 및 홍보 이슈에 대해 가맹점의 솔직 담백한 의견을 슈퍼바이저에게만 의지하지 않고 본사에서 직접 쉽고 빠르게 수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광고 문제 뿐만 아니라 가맹점의 의견이 필요할 때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는 기능이라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 매장 POS를 연동하여 정확한 '매출 관리' : POS 매출을 기반으로 가맹점의 매출을 정교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장 매출 대비 물류 발주 비율을 산출하여 사입 매장을 보고서로 간편하게 체킹할 수 있기 때문에 본사 관리 업무를 덜어주는 기능입니다.
위 설명된 기능을 제외하고도 프랜차이즈 본사가 가장 신경써야 하는 가맹점의 운영 관리를 더 쉽고, 더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기능이 굉장히 많습니다. 프랜차이즈 산업에 종사하는 모든 분들의 업무를 책임지는 프담! 가맹점의 데이터를 중앙집중화 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해보세요!
가맹점 50개 미만 프랜차이즈 기업부터 가맹점 500개 이상 프랜차이즈 기업까지 모든 규모의 프랜차이즈 기업에게 알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물류/발주/가맹점의 데이터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 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솔루션 공급 회사, 엠에스벤터.
엠에스벤터 도입 공식🙄
엠에스벤터 도입 = 본사 물류 안정화 + 가맹점 발주 자동화 + 가맹 데이터 통합 관리 ▶ 프랜차이즈 본사의 성공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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